본문 바로가기

질병 예방과 관리

폭염 속 피부보호 피부암 예방법 4가지

폭염 속 피부보호 : 일상에서 피부암을 예방할 4가지 방법

전 세계적으로 폭염이 극심한 가운데 과도한 자외선 때문에 피부보호와 피부암 예방에 대한 관심이 날로 늘어가고 있습니다. 이 피부암이라는 것은 다양한 형태로 존재하는 전 세계적으로 가장 흔한 암 유형중 하나입니다. 

 

다행히 자외선 노출로 인해 발생하는 이 피부암은 우리가 조금만 더 신경 쓰고 조심하면 충분히 통제할 수 있는 요소라고 알려져 있습니다. 

미국 피부과확회에 따르면  "피부암은 가장 예방 가능한 암의 한 종류입니다. 피부암의 대부분의 형태는 피부보호 습관과 적극적인 피부 관리를 통해 예방할 수 있다 "라고 말합니다. 

Neutrogena Ultra Sheer Dry-Touch Water Resistant and Non-Greasy Sunscreen Lotion
한 여성이 Neutrogena Ultra Sheer Dry-Touch Water Resistant and Non-Greeasy Sunscreen Lotion with Broad Spectrum SPF 70을 바르고 있다. 제품에 대해 알아보시려면 이미지를 클릭하세요. 아마존에서 가장 많이 팔리고 있는 자외선 차단제 중 하나입니다.

그렇다면 이런 살이 타는 듯한 폭염속 피부암을 예방하고 우리들의 소중한 피부를 보호할 수 있는 방법은 어떤 것일까? 바로 알아보겠습니다.  

 

 

1.  자외선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해 피부암을 예방하라!

피부암의 주요 위험 요인중 하나는 태양광에 의해 발생하는 자외선이죠. Skin Cancer Foundation(피부암 재단)의 부회장인 엘리자베스 헤일 박사는 "SPF 15 이상의 선크림을 매일 꾸준히 사용하면 피부암 발생 위험을 약 40% 감소시킬 수 있습니다"라고 말합니다. 

  • 모든 노출된 피부에 최소 SPF 30의 선크림을 광범위하게 바를 것을 권장하고 있습니다. 이것은 흐린 날에도 마찬가지로 적용됩니다.
  • 넓은 모자와 긴소매 셔츠와 같은 보호 의류를 착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 태양열이 가장 강한 오전 10시에서 오후 4시사이에는 되도록 그늘을 찾아서 움직이는 것이 좋습니다. 

Neutrogena 자외선 차단제
Sun Bum Original SPF 50 Sunscreen Spray
Sun Bum Original SPF 50 Sunscreen Spray

아직 편집을 어떻게 하는지 몰라서 일단 이렇게 아마존에서 가장 많이 팔리고 있는 제품 2가지를 추천드렸는데요. 궁금하신 분들은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바로 자세한 내용을 살펴보실 수 있습니다. 편집 기술이 조금 나아지면 좀 더 보기 좋게 배치하도록 노력해 보겠습니다. 혹시 지나가다 이 글을 보신 실력자가 계시면 이런 거 어떻게 배치하는지 방법을 댓글로 알려주시면 정말 정말 고맙겠습니다. 

 

이 자외선 차단제들에 대한 중요성은 얼마전 피부암으로 고생하던 휴잭맨 관련기사에서도 볼수있는데요 흐린 날이라도 외출 시에는 꼭 바르시라는 말씀. 한 가지 팁을 알려드리자면 오피스에서 오랫동안 작업을 하시는 분들도 전등에서 나오는 빛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하기 위해 선크림을 발라주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2. 정기적인 피부 검사

어떤 질병이든 조기 발견이 가장 중요하죠. 그런 의미에서 정기적인 자가 검사와 피부과 전문가와의 연간 피부 검사는 피부암을 가장 초기 단계에서 발견해 피부를 보호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피부암에 대해 연구하던 헤일 박사는 "발견하면 멈출 수 있다"라는 아주 간단하고 중요한 진리를 우리에게 상기시켜 주었습니다. 

  • 피부과 전문가와 연간 피부 검사를 예약하세요.
  • AAD(Amercan Acodemy of Ddrmatology Association) 피부암 예방을 위한 피부 자가 진단 방법을 참고하세요. 

aad 피부암 찾기 피부 자가진단 방법 설명서

3. 선탠 침대 사용을 피하는 것도 피부암을 예방

미국 피부과 학회(AAD)는 선텐 침대가 해로운 자외선(UV)을 방출하기 때문에 피부암 발생 위험을 크게 증가시킨다고 합니다. 

특히 35세 이전에 선탠 침대를 사용하는 사람들은 피부암 위험이 59% 증가한다고 말하고 있습니다. 

 

  • 자연스러운 피부 톤을 간직하는 것이 피부건강에 가장 좋다는 사실
  • 선탠 효과를 원한다면 셀프 태닝제를 사용하더라도 꼭 계속해서 선크림을 사용하라고 전문가들은 이야기 하고 있습니다.

4. 이 소식을 함께 공유해  우리들의 피부를 보호하고 피부암을 예방하세요.

지식의 힘을 공유하시는 것도 널리 피부 보호에 앞장서는 것입니다. 신뢰할 수 있는 자료를 찾아 읽고 이해도를 높여 예방에 힘쓰고 그걸 주의 사람들에게 나누는 여러분들이야 말로 가장 멋진 사람들입니다. 이 주제애 대한 추천 도서는 페리 로빈스 박사와 마리차 페레즈가 저술한 "피부암 치료 프로그램"입니다. 다른 새로운 책들도 시중에 많이 나왔으니 참고하시는 것도 좋을듯합니다. 

 

함께 읽으면 좋은 건강소식

1. 숙면 더 나은 휴식을 위한 수면 위생 개선 5가지

2.출퇴근 시간에 할 수 있는 간단한 운동 3가지

3.당뇨병 환자를 위한 필수 식사 요령 15가지

글을 마치며 

피부암 예방은 매일의 약속입니다. 일상생활에서 자외선 차단제만 꾸준히 바르는 습관만으로도 피부를 보호하고 위험을 크게 줄일 수 있습니다. 늘 작은 습관의 변화가 일으키는 무서운 효과에 놀라는 하루하루 입니다. 무더운 여름 한쪽에선 폭염 다른 한쪽에선 물난리 이상기온 때문에 너무나 혼란스러운 세상이지만 항상 건강하고 즐거운 하루하루 되시길 바랍니다.